전남교육청-EBS, 예비 고1 위한 대입 설명회 공동 개최

전남교육청-EBS, 예비 고1 위한 대입 설명회 공동 개최

전라남도 교육청사 (사진=전남도 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은 EBS와 공동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5개 권역(순천, 목포, 나주, 여수, 광양)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예비 고1을 위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첫 설명회는 22일 오후 7시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리고 △23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 △24일 나주 봉황고 시청각실 △25일 여수문화홀 △26일 광양 마동 중학교 체육관에서 설명회가 이어진다.

‘2022 대입제도의 이해 및 개편방안에 따른 대비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교육청 담당자가 ‘일반고 교육 혁신 계획 및 도교육청 지원 방안’을 안내하고, EBS 강사가 ‘예비 고1을 위한 과목선택 방법 및 예비 학습 전략’을 설명한다.

특히, 개정 교육과정 도입, 수능개편, 정시 확대 등의 대입제도 변화가 적용되는 중 3 학생에게는 과목선택 방법 및 학습 전략을 배우면서 자신의 진로에 맞춰 고등학교 생활을 설계하고 대입 전략을 세워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5개 권역 설명회와 함께 상대적으로 대입정보가 부족한 읍·면 지역 학부모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10~12월 중에 ‘중학교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