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중기청, 수출기업한마음대회 개최

광주중기청, 수출기업한마음대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15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지역 수출기업 1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 확대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8년 광주.전남 수출기업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 대회는 수출기업 상호간 정보공유 및 유기적 협력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기부와 코트라가 해외마케팅사업, 광주세관은 통관정책등 수출전반에 대한 지원정책을 설명하고, 전문가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컨소시엄’의 해외진출 우수사례 발표, 중소벤처기업 정책 제안 및 수출애로 간담회, 기업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화장품을 생산하는 하경네이처웰 설윤숙 대표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정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었고,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했으며,

광분배기 제조업체인 ㈜우리로 이재인 대표는 “수출기업 간 업무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였다.

중기부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수출기업 간 협력방안이 창출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면서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 받은 의견을 수출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