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 공항 이전 후보지 중 1곳··무안군 이전 반대 확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군 공항 이전 후보지 중 1곳··무안군 이전 반대 확산

전남 무안 현경면 사회단체장,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결의 (사진=무안 군청 제공)

전남 무안 현경면 사회단체장,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결의 (사진=무안 군청 제공)
광주 군 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인 무안의 이전 반대 활동이 확산되고 있다.

무안군 현경면 번영회는 7일 현경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한 축산농가 등 30여 명이 참석해 “광주 군 공항 무안군 이전 반대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군 공항 이전 반대를 위한 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회의에 참석한 사회단체장과 축산 농가들은 최근 국방부 관계자들의 군 공항 이전을 위한 사회단체장 여론 수렴 시도에 일절 응하지 않았음에도 군 공항 이전 후보지로 거론된 사실에 강한 거부감을 표시하고 앞으로 조직적이고 능동적으로 군 공항 이전 반대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대책위는 앞으로 국방부 등 중앙부처와 광주광역시에 다각적인 방법으로 강력한 군 공항 이전 반대 의지를 전달할 것을 결의했다.

무안군 삼향읍 기관사회단체도 7일 삼향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 대책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삼향읍사무소 회의실에 열린 대책위원회는 삼향읍 기관사회단체장 21명이 참석해 ‘광주 군사 공항 무안 이전 반대 결의문’을 채택했다.

채택된 결의문에는‘무안국제공항의 서남권 거점 공항 육성정책 추진, 무안군민과 서남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저해하는 군 공항 이전 즉각 중단 및 군 공항 광주 존치’의 내용이 담겨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