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교통안전 UCC·슬로건 공모 당선작 발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전남도, 교통안전 UCC·슬로건 공모 당선작 발표

‘오늘도 안전 부릉부릉’․‘싸게싸게 하지 말고 싸목싸목 살펴 가소’ 등 29작품

전라남도는 ‘고맙습니다!’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한 ‘교통안전 UCC,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29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공모는 지난 10월 말까지 45일간 도민과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생활 현장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차량운전·안전보행 실천 요령과 사례, 전라도 사투리를 활용한 재밌고 창의적인 내용을 주제로 UCC와 슬로건 2가지 분야로 진행됐다.

총 450건이 접수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종합 심사,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29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대 200만 원의 시상금과 함께 전라남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UCC 분야에선 성숙한 안전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며, 더 이상 소중한 나를 위해 부끄러운 운전 행태는 멈추자는 메시지를 노래(랩)으로 표현한 ‘오늘도 안전 부릉부릉’이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슬로건 분야에선 빨리 빨리 하려는 행동을 자제하고 천천히 안전하게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펴가자는 의미를 표현한 ‘싸게싸게 하지 말고, 싸목싸목 살펴 가소’가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UCC 분야 우수상 3명(학생 1, 일반 2), 장려상 4명(학생 2, 일반 2), 입선 5명(학생 1, 일반 4)이, 슬로건 분야 우수상 4명(학생 2, 일반 2), 장려상 3명(학생 1, 일반 2), 입선 8명(학생 3, 일반 5)이 선정됐다.

선정 작품은 전라남도 누리집 등에 게재해 홍보 콘텐츠 자료로 활용한다.

2019년 교통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매체 홍보 및 캠페인에도 활용된다.

특히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남도 안전 학당’의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