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CC와 함께하는 광주기독 4단체 신년 하례회

광주NCC와 함께하는 광주기독 4단체 신년 하례회

광주CBS, NCC, YMCA, YWCA..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정의, 평화, 생명의 하나님 나라를 위한 '마중물' 되기로 다짐

광주기독교교회협의회(광주 NCC 김광훈 목사)는 4일 오전 11시 광주YWCA 4층 강당에서 2019년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회를 열었다.

광주CBS(김진오 본부장) 주관으로 열린 이 날 예배에서 광주NCC 고문 김병균 목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2019년 새해 돈과 권력으로 부터 해방과 남북통일, 역사의식을 갖고 살아가자"는 주제로 설교했다.

4일 광주기독단체 신년 하례회에서 (왼쪽부터) 광주NCC, YWCA, YMCA, CBS 각 대표들이 케이크 촛불을 끄고 있다.(사진=광주CBS 정창원)

 

이어 광주NCC 김삼철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하례회에서는 각 기관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케이크를 자르고 공연과 기관별 인사 등이 진행됐다.

광주CBS 김진오 본부장을 비롯한 광주기독교 4 단체 대표와 회원들은 신년 인사를 통해 "광주 기독교 4단체가 연합해 하나님 나라의 회복과 정의로운 사회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한편 이날 예배는 광주CBS를 비롯해 광주YMCA(표경식 이사장), 광주YWCA(민혜원 회장), 광주NCC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