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주중국총영사관, 차이나센터에 ‘금채흑단 병풍’ 기증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차이나센터에 ‘금채흑단 병풍’ 기증

쑨 시엔위 총영사, “중국건국 70주년, 한·중수교 27주년 우정의 징표”
광주 전남·북 언론인 좌담회도 갖고 양국 간 우호증진 정책 경험 공유

(사진=차이나센터 제공)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이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과 한중수교 27주년을 기념해 광주시 차이나센터에 ‘청명상하도 금채흑단 7폭 병풍’을 기증했다.

쑨 시엔위 총영사는 22일 오전 광주시 서구 쌍촌동 광주차이나센터 접견실에서 조경완 차이나센터장과 기증품 증서 서명식을 가졌다.

베이징에서 제작된 이 병풍은 남송시대의 태평성대를 묘사한 청명상하도(淸明上河圖)의 부분을 음각 금채한 것으로, 폭 480㎝, 높이 180㎝ 흑단목에 제작돼 중량이 300㎏에 달하는데 중국풍으로 꾸며진 센터 내 접견실에 설치했다.

쑨 시엔위 총영사는 "제5회 중국문화주간(8월17일~23일)에 맞춰 중국의 예술품을 차이나센터에 기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광주시와 중국 간의 더 깊어진 우정의 징표로 받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은 또 이날 광주차이나센터 다목적실에서 광주 전남북 기자협회 소속 언론인 30여명을 초청해 ’중한수교 27주년 기념 언론인 좌담회‘를 열고 양국간 우호증진을 위한 정책과 경험을 공유했다.

쑨 시엔위 총영사는 이 자리에서 중한수교 27주년 기념사를 발표하고 "양국 국민은 외래침략에 맞서 민족독립을 쟁취하려는 위대한 투쟁 속에서 서로를 지지하고 도우며 눈물겨운 우정의 장을 함께 써왔다"며 "우호교류, 협력상생이라는 선율이 크게 울려 퍼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