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러시아 관광시장 개척

광주시, 러시아 관광시장 개척

20~23일, 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서 광주관광설명회 개최
광주단체관광상품 기획·판매 ‘성과’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광주관광설명회를 개최해 광주단체관광상품 판매를 확정하는 성과를 거뒀다.

광주시와 광주관광컨벤션뷰로(이하 ‘광주뷰로’)는 한국관광공사 모스크바지사, 광주전남지사와 협업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4차례 광주관광설명회를 열어 현지 여행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의 새로운 관광지로서 광주를 소개하는 자리로, 러시아 최대 규모 여행사인 아트투어, 아넥스, 투어프레스티지클럽을 비롯해 여행업계 관계자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투어프레스티지클럽, 아트투어, JTC러시아는 광주 단체관광상품 기획해 판매하기로 했다.

광주시와 광주뷰로는 아트투어, 프레스티지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광주시 이명순 관광진흥과장은 "최근 한국을 찾는 러시아 관광객이 늘고 있다"며 "의향, 예향, 미향의 도시 광주의 장점을 살려 러시아 관광객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아트투어 관계자를 광주로 초청해 지역 주요 관광자원과 체험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러시아 소비자를 위한 광주 패키지 관광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