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9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모금 발대식

2109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모금 발대식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을!
이웃사랑 실천으로 따뜻한 겨울을!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모금 발대식 단체사진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 리종기,이하 광교협)는 지난 11월 30일(토) 유스퀘어 광장에서 광주광역시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모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교회의 섬김과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교협 소속 교회들은 각 구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모금에 적극 참여한다.

협약에 따라 광교협은 교회와 거리모금 등 실무를 맡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금활동 지원과 배분, 성금관리 등을 담당하며 광주시는 시민단체 등의 자율적 참여지원을 이끌어 내기로 했다

광교협의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모금’은 종교단체와 사랑의 열매가 함께한 전국 최초의 연합모금으로 지난 2012년부터 지속하고 있다. 광교협의 모금액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5개 구청에 배분돼 연탄과 난방용품, 쌀 등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모금액의 감소와 기부성향의 변화에 부딪혀 보다 효율성 있게 모금을 확대하고자 지난 10월에 선한이웃교회 1호점(빛과사랑교회)을 오픈해 교회와 성도들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선한이웃교회 캠페인은 광교협 소속 교회와 성도들이 매달 일정 금액을 약정해(CMS 매월 출금) 그 성금을 광교협이 추천한 취약세대와 사회복지시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발대식은 남구기독교교단협의회(회장 장석진) 주관으로 사회 장석진 목사(남구교단협 회장) 메시지 윤세관 목사(광교협 고문) 출범선언과 인사 리종기 목사(광교협 회장) 축하연주 '임석인과 좋은 친구들', '국경완 테너' 참석자 소개 김승원 목사(광교협 상임총무) 격려사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축사 박주선 국회의원, 김병내 남구청장, 이성도 사무처장(광주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축복기도 송정용 목사 순으로 진행됐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