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출산 위기 극복 '출산정책 및 전도전략 세미나'

초저출산 위기 극복 '출산정책 및 전도전략 세미나'

초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출산정책 및 전도전략 세미나'가 광주전남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26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창대교회(담임목사 한상영)에서 광주CBS와 광주시기독교교단협의회 공동 주최로 개최됐다.

창대교회 한상영 목사(광주시기독교교단협의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광주CBS 최문희 본부장과 광주시기독교교단협의회 상임총무 김승원 목사의 인사와 대표기도로 시작됐다.

강사로 나선 이수훈 목사(충남 당신동일교회)가 저출산 고령사회 위기극복을 위한 정부와 교회의 공동대응이란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광주CBS 한세민)

 

이어 충남 당진 동일교회 이수훈 목사가 '저출산·고령사회의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와 교회의 공동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 목사는 "교회가 출산 이후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힘써야 하며, 교회가 평일에는 교사들을 3교대로 편성해 아이들을 정성껏 돌봐주고 주일에는 아이들이 함께 예배드리도록 하면 부모와 조부모까지 교회로 인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또 "이렇게 해서 당진 동일교회는 교인의 평균연령이 29살인 젊은 교회가 되었다"면서 "젊은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교회에서 크는 사무엘이 되도록 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좋은 교회 시설을 활용하는 것이 다함께돌봄센터이고, 방과후 돌봄, 전도훈련을 통해 어린아이들부터 중고등학교 학생들까지 만날 수 있는 통로가 열리게 된다"며 교회가 돌봄센터를 적극 개설할 필요성을 역설했다.

광주CBS와 통합 전남노회 다자녀출산위원회의 MOU를 체결. 왼쪽부터 광주CBS 최문희 본부장과 예장통합 전남노회장 김철수 목사, 다자녀출산위원장 정종채 장로(사진=광주CBS 한세민)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광주CBS 최문희 본부장과 예장통합 전남노회장 김철수 목사, 다자녀출산위원장인 정종채 장로(㈜금석 대표이사)가 '광주CBS와 전남노회(통합) 다자녀출산위원회 MOU 체결식'을 가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실무특강으로 '사회적 기업·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메뉴얼'과 '돌봄센터 설립 및 운영 안내'라는 제목으로 진행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