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전남 한우 송아지 브랜드 사업', 농가소득향상에 기여

전국 최초 '전남 한우 송아지 브랜드 사업', 농가소득향상에 기여

(전남도 제공)

 

전라남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한우 송아지브랜드 사업이 축산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전남 으뜸한우송아지'의 평균 경매가격은 일반 한우송아지에 비해 마리당 최대 43만원 더 높게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우 송아지브랜드 육성사업'은 한우 개량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 2018년 전라남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사업으로, 올해까지 4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전남 으뜸한우송아지’는 '전남 으뜸한우'에서 생산된 송아지 중 시군이 친자확인과 선발기준 등을 면밀히 심사해 선정한 품질이 우수한 송아지다.

전라남도는 올해 총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대상지역을 기존 4개 시군(고흥, 강진, 곡성, 화순)에서 3개 시군(영암, 무안, 장성)을 추가 확대해 7개 시군을 대상으로 1만 5천두의 '전남 으뜸한우송아지'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는 지난 2018년 ‘전남 으뜸한우송아지’로 선발된 송아지의 도축장 출하시기(28~32개월령)로, 도체중을 비롯 등심단면적, 등지방두께, 등급출현율 등 성적이 높게 형성될 것으로 전망돼 농가소득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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