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 사업 신청 접수

전라남도,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 사업 신청 접수

 

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도 친환경농업 기반구축 사업' 공모에 참여할 친환경농업 실천 생산자 단체를 오는 6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은 2~10ha 규모 이상의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생산자단체에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가공·유통에 필요한 관련 시설과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는 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및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품목별로 벼는 10호 이상 농가가 연접한 10ha 이상 농경지를 집단화하고 있어야 참여할 수 있다. 엽채류·과채류·근채류는 참여 농가 5호 이상 농가가 2ha 이상 집단화된 농경지에 친환경농업을 30% 이상 시행하고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을 전원 납부해야 한다.

지원을 바라는 생산자단체는 사업계획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해 시·군 친환경농업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전라남도 자체 심의를 거쳐 농식품부에 제출한 후 전문가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확정한다. 사업 규모는 전국 18곳으로 총사업비 지원 한도는 1곳당 10억 원이다. 신규 사업인 경우 국비 30%, 지방비 50%, 자부담 20% 비율로 지원한다.

전라남도는 '2021년 친환경농업기반구축 공모사업' 전국 18곳 중 최다인 8곳이 선정돼 사업비 57억 원을 확보했다. 전라남도는 전국 친환경농업을 선도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착공을 통한 조기 완공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전라남도 이정희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있거나 희망하는 농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철저히 준비해 2022년 국비 공모사업을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