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복지플랫폼 홈페이지 명칭 공모

광주광역시, 광주복지플랫폼 홈페이지 명칭 공모

14~23일 공모 접수…최우수상 등 6개 선정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정책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광주복지플랫폼’의 홈페이지 명칭을 공모한다.

명칭은 ‘광주 복지플랫폼’ 홈페이지를 알기 쉽고 친근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으로, 30일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을 포함한 당선작을 6개 선정하고 7월 1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 가운데 최우수상 1명에는 30만원, 우수상 2명에는 각 15만원, 장려상 3명에는 각 10만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 류미수 사회복지과장은 “광주시의 다양한 복지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대해 쉽게 찾고 기억할 수 있는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복지플랫폼 구축 사업은 복지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복지 자원, 서비스, 관련 통계 등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주형 복지모델 구축의 일환으로, 복지 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 수요와 공급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서비스는 오는 8월 중 시범 운영을 거쳐 9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