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캐스퍼' 홍보대사 자처한 이용섭 광주시장

[기자수첩]'캐스퍼' 홍보대사 자처한 이용섭 광주시장

이낙연 전 대표가 광주글로벌모터스 방문하도록 적극 권유
이 전 대표도 일정 변경해 16일 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 방문
광주글로벌모터스 첫 차인 '캐스퍼' 흥행 돌풍 예고

이용섭 광주시장이 15일 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에서 열린 캐스퍼 양산 1호차 생산 기념식에 참석했다. 광주시 제공이용섭 광주시장이 15일 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에서 열린 캐스퍼 양산 1호차 생산 기념식에 참석했다. 광주시 제공전국 최초 노사상생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첫 차인 '캐스퍼'가 대박을 터뜨린 가운데 이용섭 광주시장이 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광주글로벌모터스를 방문하도록 적극 권유해 성사시키는 등 캐스퍼 홍보대사를 자처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추석 연휴 직후인 오는 25일과 26일 열리는 민주당 호남 경선을 앞두고 16일부터 광주를 방문해 호남 민심잡기에 총력전을 경주하고 있는 이낙연 전 대표는 당초 광주글로벌모터스를 방문할 계획이 없었다.

그런데 이용섭 시장이 이날 오전 9시 광주시의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앞서 이 전 대표를 면담하고 첫 차 양산에 들어가며 언론의 주목도가 한껏 높아진 광주글로벌모터스를 방문하도록 적극 권유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표는 이 시장의 적극적인 권유를 수용해 당초 일정에 없던 광주글로벌모터스를 이날 오후 1시에 방문해 이 시장과 함께 신차인 캐스퍼 양산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생산하고 현대자동차가 위탁 판매하는 캐스퍼는 사전 예약 첫날인 14일 하루만 만 9천여가 접수되는 등 사전 예약 대수가 2만대를 넘기면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지역 정가에서는 "이 시장이 온갖 난관을 뚫고 성사시킨 광주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첫 차인 캐스퍼가 사전 예약에서 대박을 터뜨린 상황에서 캐스퍼 흥행을 위해 발벗고 뛰는 이 시장의 행보가 두드러져 보인다"는 찬사가 나오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