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압수수색의 무서움

[기자수첩] 압수수색의 무서움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해 광주시가 수차례 압수수색을 당하는 등 수모를 겪은 것과 달리 민선7기동안 단 한번의 압수수색이 없었던 전라남도가 민선7기 끝자락에 압수수색을 받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10일 전라남도청사에는 갑자기 수사관들이 들이닥쳐  모 부서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는데 이 같은 소식은 삽시간에 도청내로 퍼지며 공무원들은 누가 대상이고 무슨 혐의로 압수수색이 진행되는지에 초미의 관심을 보였다.

특히 김영록 지사가 선거때문에 한달여 동안 자리를 비워 권한대행 체제로 도정이 운영됐기 때문에 양 부지사는 물론 실.국장들이 사색이 됐다.

김 지사가 없는 동안 발생한 비리 등의 이유로 압수수색이 이뤄졌다면 관리감독 책임은 물론 도정을 맡긴 김 지사의 면목을 볼 수 없기 때문으로, 다행히 혐의가 전남도정과는 상관없는 영광군 관련 혐의로 밝혀지면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다.

전남도 한 공무원은 "압수수색이라는 것이 잘못한게 없더라도 괜히 잘못한게 있는 것 처럼 느껴지게 하는 압박감이 있었다"면서 "이 때문에 전남도정과 상관없는 압수수색이었지만 민선8기 출범을 앞두고 있는 도청 공무원들에게 다시 한번 비리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분석을 내놨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