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수능 수험생 대상 직업체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ACC, 수능 수험생 대상 직업체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배우, 무대디자이너, 무대의상디자이너 등 종합 무대체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대입에 대한 스트레스를 잠시 접고 세익스피어의 '한여름밤의 꿈'을 주제로 한 연극 무대를 직접 만들고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 ACC)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옴에 따라 시험을 마친 수험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 ACI)과 진행한다.

ACC는 청소년 무료진로체험 교육부 인증기관으로 지속적인 청소년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0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문화예술·창제작과 관련된 '2018 ACC TEEN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ACC TEEN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응원하고 미래의 유망직종인 문화예술분야 전문 직업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극 무대를 기반으로 하는 무대디자이너, 무대의상디자이너, 연기자 등 총 3분야의 직업을 탐색하는 다회차 심화 프로그램과 아시아 최대 규모 가변형 극장인 ACC 예술극장의 구조와 시스템을 견학하는 당일형 단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무대예술에 대한 종합적인 체험을 제공한다.

무대 위 환상의 공간을 창조하는 '무대 디자이너' 과정은 공연 프로덕션의 이해부터 디자인 실습, 무대 조명까지의 세부 교육으로 운영된다.

'무대의상디자이너' 과정은 작품분석을 토대로 등장인물별 의상 스케치와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의상 제작실습까지 배우들의 연기에 옷을 입혀주는 전문 직업에 대한 이해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연극놀이를 통한 배우수업'에서는 발성 및 화술 등 연기의 기초교육부터 연극적 상상력을 통한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력 확장을 도와주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익스피어의 희곡인 '한 여름밤의 꿈'을 메인 주제로 구성되며 마지막 시간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공연 발표회로 꾸며진다.

'2018 ACC TEEN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11월 19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www.acc.go.kr)에서 할 수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