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CBS 음악FM 1월 9일 개국-주파수 98.1㎒

광주CBS 음악FM 1월 9일 개국-주파수 98.1㎒

광주 전남 일원을 가청권으로 방송 송출
개국 기념예배와 테이프 커팅식 개최

 

광주 CBS 음악 FM이 9일 개국했다.

고품격 음악 전문 방송인 광주 CBS 음악 FM은 이날 오전 개국기념 감사예배를 갖고 주파수 98.1㎒로 전파를 발사했다.

개국기념 감사 예배에는 광주시 교단협의회장인 문희성 목사를 비롯해 이용섭 광주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광주CBS 운영이사장인 윤귀환 장로 등 100여 명이 함께 했다.

광주 CBS 음악 FM은 광주 전역을 비롯해 나주와 담양, 장성 등 전남 일부 지역을 가청권으로 하고 있다.

특히 개국을 맞아 9일 오전 9시부터 편안한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는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개국 특집으로 광주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CBS 음악FM은 가요와 팝, 영화음악, CCM 등 각종 음악을 24시간 동안 방송하는 고품격 음악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출근길의 경쾌한 팝송 프로그램인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아침 7시-9시), 편안한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는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오전 9시-11시), 밝고 경쾌한 가요 프로그램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낮 12-2시), 팝송 퍼레이드 한동준의 (오후 2시-4시)가 있다.

또 추억과 감성의 가요 프로그램 박승화의 <가요 속으로="">(오후 4시-6시), 추억의 올드팝을 들려주는 배미향의 <저녁스케치>(오후 6시-8시), 저녁시간대 친숙한 가요 프로그램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밤 8시-10시)도 청취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CBS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는 은혜로운 찬송가와 CCM을 매일 방송하는 <매일 주와="" 함께="">(오전 11시-12시)를 서수현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광주CBS 음악FM은 인터넷 라디오 레인보우(rainbow.cbs.co.kr)나 스마트폰 앱을 내려받아 들을 수도 있다.

광주CBS 김진오 본부장은 "그동안 수도권과 대구, 부산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CBS 음악FM을 광주전남 지역민들이 들을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면서 "지역문화를 창달하고 음악 애호가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지역민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성하게 채우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