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전남교육청, '학생 가정 꾸러미' 2차 지원

전라남도·전남교육청, '학생 가정 꾸러미' 2차 지원

전국 최초 지자체 온라인몰 포인트 지급해 구입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도내 830개교, 19만 명 모든 학생의 가정에 1인당 4만 원 상당 '남도장터' 온라인 상품 구매 포인트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학교급식 중단으로 집행하지 못한 지난 3월과 4월분 무상 급식비 예산 76억 원을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4만 원 상당의 '남도장터' 온라인 쇼핑몰 상품 구매 포인트로 지급한다.

이번 사업은 1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방식과 달리, 학부모가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직접 필요한 식재료를 선택해 구매하도록 했다. 지원품목도 농산물 꾸러미를 비롯해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까지 확대됐다.

서울·경기 등 일부 지자체는 농협몰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나,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꾸러미와 식재료를 사도록 조치한 지자체는 전라남도가 처음이다.

이번 조치로 신선한 전남 대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구입은 오는 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급된 포인트로 '남도장터'에서 농수축산물 꾸러미로 구입할 수 있고, 이미 입점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농수축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지역 중소 농어업인이 참여한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와 농수축산물을 '남도장터'에 추가 입점을 추진 중이다.

전라남도교육청 송용석 교육국장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식재료 생산농가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이번 정책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원 품목 확대와 믿을 수 있는 남도장터를 통해 학부모가 직접 원한 상품을 고를 수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학생 1인당 4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전남 23만여 명 학생의 가정에 공급한 바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