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이용섭 광주시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코로나19 모범 대응, 저출생 대책 마련 등 공로 인정

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2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우수 지방자치단체장상은 여성의 권익 및 지위향상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이용섭 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나서고 대구와 병상 나눔을 연대하는 등 모범적으로 대응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여성 권익증진 실현으로 양성평등사회 구현에 앞장 서 왔으며 국가적 위기인 저출생 대책 마련을 위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등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광주시는 올해 1월 여성가족국을 신설하고 양성평등 및 여성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 여성가족부 성별영향평가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목표를 두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정책을 시리즈별로 발표·추진함으로써 공공돌봄을 확대, 부모들의 돌봄의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입원아동보호사 등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3000개를 창출했다.

한편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59년 창립됐으며 전국 65개 단체에 500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위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여성단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