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직업계 고등학교 연계 광주전남 대학 학점 이수 '확대'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시교육청, 직업계 고등학교 연계 광주전남 대학 학점 이수 '확대'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일 광주 직업계고와 광주전남 대학 간 직업계고 학점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교육청 공동실습소에서 '광주시교육청·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직업계고 교원을 포함한 광주시교육청 이승오 교육국장과 전남대 대학교육혁신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은 직업계고 학점제를 통해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광주전남 15개 대학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 및 교류한다. 또 관련 프로그램과 연계해 개설한 과목을 학교 밖 학점으로 이수하게 된다.

특히 광주전남 대학과 연계한 과목의 학점 이수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직업계고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 연수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또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관련 시설 개선 및 공동 활용해 이수한 학점을 참여 대학에서 선이수 학점으로 인정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주시교육청 이승오 교육국장은 "직업계고 학점제를 기반으로 직업계고와 대학 간 학점 이수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융·복합 직무 능력을 갖추도록 돕겠다"며 "희망하는 지역 산업분야에 취업해 지역 맞춤형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