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토스 탐방…디지털역량 강화 '논의'

송종욱 광주은행장, 토스 탐방…디지털역량 강화 '논의'

광주은행의 송종욱 행장이 지난 1일 ㈜비바리퍼블리카를 방문해 토스 사옥을 탐방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 송종욱 행장이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찾고자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를 방문했다.

2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송종욱 행장은 금융과 혁신기술을 다양하게 접목하는 핀테크 기업의 디지털 마인드를 체감해보고자 토스(toss) 사옥을 탐방했다.

투어 안내는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이사가 직접 맡았다.

송 행장과 이 대표는 디지털 금융 시대로의 급격한 전환과 금융서비스의 혁신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벌였다.

또 광주은행과 토스 간 인적교류를 대폭 확대하고 은행업으로 인가받은 토스뱅크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송종욱 행장은 "토스의 자유로운 업무방식을 통해 직원들이 발휘하는 창의력과 업무 추진력을 보며 많은 숙제를 얻어간다"며 "직원들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의사소통과 업무방식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지난 2019년 9월과 2021년 2월 토스와 두 차례 금융 신규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1금융권 최초로 토스 앱을 통한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와 전 은행권 최초로 토스 앱에서도 광주은행 입출금계좌에 대한 거래내역을 알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