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동명세계선교대회, 1회 이(웃)주민 찬양 경연대회

2025 동명세계선교대회, 1회 이(웃)주민 찬양 경연대회

광주동명교회 이(웃)주민 찬양 경연대회에 참가한 필리핀팀이 공연하고 있다. 한세민광주동명교회 이(웃)주민 찬양 경연대회에 참가한 필리핀팀이 공연하고 있다. 한세민광주동명교회(이상복 목사)가 광주전남 지역 이주민들을 대상으로 6월 14일(토) 본교회 영광홀에서 제1회 찬양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3개국 외국인 이주민과 성도 등 4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팀의 찬양 경연으로 진행됐다.

참가팀은 중국, 필리핀, 몽골, 네팔, 베트남, 인도, 카자흐스탄, 태국, 캄보디아,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10여 개 국적의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또 동명교회 중국어예배팀과 외국인근로자선교회, 갓플레징교회, 숨·쉼이 있는 교회, 전남대ISF, 네팔인교회, 임마누엘교회, 사랑의다인교회 등 다양한 다문화 선교공동체가 함께했다.

대상, 우수상, 장려상, 당회장상, 특별상, 응원상 등 다양한 상이 마련된 가운데 사랑의다인교회의 몽골팀이 대상, 생명의강교회의 필리핀팀이 우수상 등 갓플리징교회, 동명교회 중국어예배팀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동명교회 세계선교위원장 전양현 장로는 "찬양을 통해 하나님 안에서 이주민들과 하나가 되고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예수님을 만나고 사랑을 나누며 위로와 힐링을 받는 축제가 될 것을 기대하며 이주민 찬양경연대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동명교회는 지난 2006년부터 동명세계선교대회를 열고 평신도와 북한인, 전문인, 이주민의 선교를 다뤄왔다. 사흘간 열린 이번 20회 선교대회는 청년선교 대회와 이주민 선교대회, 선교 주일로 진행됐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광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